장모님의 기억과 존엄을 지키고 싶었습니다.
파티오는 치매 증상을 겪으신 장모님의 모습을 지켜보며 시작되었습니다. 치료가 아닌 수용하기에 급급했던 돌봄시설, 비싼 선진국 제품 외에는 대안이 없었던 어르신들은 무기력하게 시간을 보낼 수밖에 없었습니다. “어르신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우리 몸에 맞는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2017년에 파티오를 창업했습니다.
고독한 연구, 함께 만든 성과
국산 제품이 없었기에 오랜 기간 홀로 연구를 이어오며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많은 분들이 함께해 주신 덕분에 조금씩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선문대학교, 우송대학교, 폴리텍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전문적 지원을 받았고, 2025년에는 국립재활원으로부터 특허 기술을 이전받아 운동 효과가 검증된 하지 재활기구를 개발했습니다. 현재 파티오는 치매 예방 기구와 재활기구 등 다수의 검증된 제품을 보유한 국내 최초의 치매 예방 교구 전문 기업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장애인 분들께, 노인분들께 더 많은 웃음을 선사하고 싶습니다.
파티오는 단순히 제품을 만드는 기업이 아닙니다. 100% 국내 생산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을 지키며, 포장과 조립에 장애인 직원분을 오랜 기간 채용하며 파티오 본연의 가치를 지켜가고 있습니다. 매년 지역사회에 기부하며 기업의 열매를 사회로 환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파티오는 치매와 질병으로 힘들어하는 분들께 웃음과 소망을 전하는 기업, 나아가 노인과 장애인이 주체적으로 삶을 이끌어 가는데 힘이 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